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아동미술(대면) 별점 ★★★★★  
 

등록일

2019.10.17 조회수 439  

 

2014년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공부하던 시기에 담당플래너에게서 보육교사 자격증도 함께 따놓으라는 제안을 받았었습니다. 당시에 돌도 되지 않은 아이를 두고 실습 나갈 용기가 없어 포기하고 살았었는데 문득문득 보육교사 자격증에 대한 미련이 떠오르더라구요.
그러는 사이 법이 개정되고 보육교사자격증의 진입장벽도 높아지고 내 길이 아니구나 하고 가슴 한켠에 묻어두었어요.

그러다 아이가 6살이 되던해 준비하던 다른 공부를 포기하게 되고 제 미래에 대해 고민하던차에 일단 미련을 가지고 있던 보육교사 자격증을 따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무언가를 시작하기전에 고민 많고 쉽사리 결정하지 못하는 저인데 어떻게 보육교사는 바로 진행하게 되었는지...저도 참 신기하네요^^
2~3일간 여러 교육원을 비교해보고 대면수업이 있기에 집에서 가장 가까운 교육원을 선택하려다가 건너건너 아는 지인에게 추천을 받고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네요.
학습비용도 다른 곳보다 경제적이었구요,상담을 했을때 전문적으로 자신감있게 상담해주시는 팀장님 덕분에 바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다른 곳은 상담해주시는 상담자분도 확실하게 대답을 해주시지 않고 추측성 대답을 해주셔서 믿고 들을 수 있는 곳인가 의심이 가는 곳도 있었거든요.

주말시간에 아이를 맡겨놓고 수업을 나간다는것은 쉽지 않더라구요.
아이아빠가 주말에도 일을 해서 다른 맡길 곳을 찾았어야 했는데 하루종일 아이를 맡긴다는 것이 부담되기도 했구요.
여기저기 부탁해서 아이를 맡겨놓고 대면수업을 나가고 실습과목 같은 경우에는 평일 저녁에 아이를 동반해 수업을 들으러 가고는 했어요.
법이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개인적으로는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가있는 평일에 수업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아동미술대면수업은 정말 좋았어요. 단순히 책을 읽고 수업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조를 짜서 직접 교구를 만들어보기도 하고 조원들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이 참 좋았네요.
수업도 지루하지 않고 교수님께서 어찌나 재미있게 이야기를 해주시는지 시간이 정말 잘 갔습니다.
2~3가지 작품을 만들고 교수님께 실제 현장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보육교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었어요.

아직 자격증은 나오지 않았지만 마지막 학기를 마무리하며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택한 것이 너무 잘한 선택이었던것 같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아 문의를 많이 드렸었는데 그때마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신 팀장님께도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