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채널

무료상담

학습지원센터

  • ☎ 수강신청 문의

    1522-3022

  • ☎ 학습장애 문의

    02-866-0915

  • 월~금 : 09:30 ~ 18:30

    점심시간 : 12:30 ~ 13:30

  • 입금계좌번호

    ☎ 입금문의

    02-866-0915

    기업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541-053771-01-010

    국민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421701-04-218634

    신한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100-033-924702

    하나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428-910031-18904

Home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제목 2013년 후기 학위증 우편신청 및 방문수령 안내  
 

등록일

2013.08.30 조회수 9,380  
  첨부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http://www.cb.or.kr/

 

□ 학위대상자 확인방법

   -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or.kr) 로그인 →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확인
   - 「합격」으로 확인되는 경우, 후기 학위대상자로 학위증 방문 및 우편수령 신청 가능   
   - 「탈락」으로 확인되는 경우, 후기 학위요건 미달로 학위 관련 증명서 발급 불가
 
□ 학위증 우편수령 온라인 접수 : 2013년 8월 30일(금) 13:00 부터 홈페이지 접수 가능
□ 학위증명서 온라인 발급 : 2013년 8월 30일(금) 13:00 부터 홈페이지 발급 가능
□ 본원 방문 학위증 수령 : 2013년 9월 2일(월) 10시부터 방문수령 가능
 
□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클릭 → 학습자정보검색 →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

□ 학위증 우편 신청방법(공인인증서 필요)

 1. 신청대상 : 2013년 후기(8월) 교육부장관에 의한 학위수여자

    - 교육훈련기관에서 학위신청을 한 학습자는 해당 기관으로 학위증이 일괄 발송되었으니, 해당기관에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의 장에 의한 학위수여자의 경우, 해당 대학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or.kr) 로그인 → 신청하세요 → 학위증 우편신청
                     → 학위증 신청 → 학위증 우편발송 관련 정보 입력 → 학위증 발송 등기 수수료 결제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청완료

 3. 발송비용 : 3,070원(익일특급(등기))            

     : 수령인이 없는 경우 반송처리되니, 반드시 수령 가능한 주소로 우편신청해야 함.

 4. 결제방법: 신용카드, 계좌이체

 5. 결제취소방법: 요금 결제 완료 후 결제취소는 '접수완료'에서만 가능하며, 이는  ‘마이 페이지’ →
                 ‘학위증우편신청’ → ‘신청내역 조회’ → ‘신청리스트 (신청항목 클릭)’ → ‘신청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방법 : 신청취소 →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입력 → 환불
     - 환불은 결재과정을 거쳐 처리됩니다(1~2개월 소요)

 6. 우편발송과정 안내 : 아래 참조
    - 발송과정 : 마이페이지→ 학위증 우편신청→ 신청내역 조회→ 신청리스트 (신청항목 클릭)
       * 상태구분 : 결제완료 시 접수완료 => 발송준비 => 발송완료
    - 발송완료 : 우편발송시 문자 안내(발송완료)

 ※ 학위증 관련 주요사항
  - 학위증 우편발송은 9월 9일부터 발송이 시작됩니다.
  - 타기관 제출을 위한 서류는 학위증이 아닌 인터넷발급 및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은 학위증명서로만   
    학위증명 및 학력증명이 가능합니다.
  - 학위증은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학위증은 개인보관용입니다.
  - 안전한 우편발송을 위해 익일특급(등기)으로 처리되므로 반드시 수령인이 있어야 합니다
     (수령인이 없을 경우 반송처리). 
  -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우편발송은 신청순서대로 처리됩니다.
  - 신청량이 집중되는 경우 우편발송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양해바랍니다.

 
목록
  이전글 2013년 후기 학위신청자 학위수여요건 심사결과 및 이의제기절차 안내  
  다음글 [필독] 2학기 2차 중간고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