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채널

무료상담

수강신청

  • ☎ 수강신청 문의

    1522-3022

  • ☎ 학습장애 문의

    02-866-0915

  • 월~금 : 09:30 ~ 18:30

    점심시간 : 12:30 ~ 13:30

  • 입금계좌번호

    ☎ 입금문의

    02-866-0915

    기업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541-053771-01-010

    국민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421701-04-218634

    신한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100-033-924702

    하나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428-910031-18904

Home > 수강신청 > 전체과목 안내
[2024년 2학기 7차] 아동수학지도(대면)
강의교수 김경윤(개발교수) 교수소개 학점 3 학점
수강료 300,000 정원 40
학습기간 2024/11/13 ~ 2025/02/25 (15주)
학사 아동학 전공
전문학사 아동ㆍ가족 전공
과목개요
영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수학적으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해, 수학교육의 내용, 수학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수학활동의 실제에 대한 내용을 학습한다.
학습목표
1. 아동수학지도의 개념 및 필요성을 정의할 수 있다.
2. 아동수학교육의 역사적 발전과정 및 동향을 파악하여 우리나라의 아동수학교육을 분석할 수 있다.
3 아동수학지도의 근간을 이루는 피아제 이론, 비고츠키 이론, 부런 이론, 가드너 이론, 정보처리이론, 행동주의이론의 특징을 비교 · 분석하고, 각 이론이 아동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
4. 아동의 수학능력 발달, 즉 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규칙성, 측정, 자료수집과 분석에 기초하여 아동에게 적합한 아동수학교육의 내용을 선정할 수 있다.
5. 아동수학교육의 교수원리, 교수방법, 접근법 등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아동의 수학활동을 지도할 수 있다.
6. 아동의 수학능력을 향상시키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7. 아동수학교육 평가의 목적, 기준, 내용, 대상, 방법 등을 숙지하여 아동에게 적합한 평가를 진행할 수 있다.
8. 다양한 아동수학교육 프로그램이 아동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아동에게 지도할 수 있다.
9. 아동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수학교육 계획과 교수전략을 세우고, 이를 아동에게 적용할 수 있다.
강의방법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 화면 속 화면(교수자 영상+강의 슬라이드), 디지털 판서
온라인 강의(온라인 강의 26차시 / 정기평가 2회)
교재/참고문헌
평가기준
출석 과제 토론 중간 기말 퀴즈
15점 15점 10점 25점 25점 10점
성적분포
90점 이상 : 20% / 80점 이상 ~ 90점 미만 : 40% / 70점 이상 ~ 80점 미만 : 25% / 70점 미만 : 15%
성적이의신청
이의신청 시작일 이의신청 종료일
2025.03.12 2025.03.14
평가기간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2025.01.03 00:00
   ~ 2025.01.06 20:00
2025.02.21 00:00
   ~ 2025.02.24 20:00
2024.12.20:00:00
   ~ 2025.01.30.23:59